최근 MZ 세대의 트렌드는 온라인 생활기록부 출력하기라는데요.
온라인 생활기록부
최근 정부24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과 민원 신청 절차만 거치면 생활기록부를 열람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생활기록부 인증’ 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 기사에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정부24 앱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55만5586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는 전년 동기인 260만3412명과 비교해 75%나 폭증한 수치인데요. 이는 올해 가장 높은 기록일 뿐 아니라 관련 지표를 집계하기 시작한 2020년 5월 이후 사상 최대치라고 합니다.
생활기록부는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학교 생활, 그리고 다양한 활동들을 디지털 형태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종이로 작성되던 전통적인 생활기록부와 달리, 정부24를 통해 인터넷 으로 언제든지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어서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생활기록부에는 성적을 비롯해 다양한 대내외 활동, 출결 사항 등이 기록돼 있는데요. 현재 졸업연도가 2003년인 1984년생부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 최근 정부24를 통해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은 사람 대부분이 젊은 세대들입니다.
이들이 생활기록부에서 가장 주목하는 건 ‘행동 특성 및 종합 의견’ 항목이라고 하는데요. 이 항목은 학생의 성격 특징이나 행동 특성에 대한 의견을 담임선생님이 적어 놓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읽으면 어릴 적 본인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 24 생활기록부 출력하기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생활 기록부 조회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https://www.gov.kr/portal/main
간단하게 본인 인증 후 졸업한 학교를 검색하면 생활기록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생활기록부를 보니 정말 신기한데요. 예전에 제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이후 바로 출력되며 서비스 신청 내역에서 문서출력을 하면 생활기록부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 기록부를 보니 오랜만에 학창시절 생각이 나는데요. 새록새록 기억이 나네요. 혹시 여러분들도 학창시절의 추억이 궁금하시다면 추석 때 간단하게 정부 24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출력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