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의 3신기였던, 삼성페이, 통화녹음, 유튜브 어드밴스드가 깨질 예정입니다. 바로 아이폰에서도 이제 통화녹음이 지원되는 것인데요. 에이닷에서 통화녹음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최근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A.)에서 오는 24일부터 ‘신규 전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내용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를 공지했습니다.
SK텔레콤이 새로 선보이는 전화 서비스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통화 요약과 녹음, 통역 기능 등을 제공하는 ‘AI 전화’ 서비스를 기존의 안드로이드폰뿐 아니라 아이폰으로 확대하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현재 안드로이드의 에이닷 앱에서는 통화녹음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데요.
앞서 김용훈 SKT AI서비스사업부장은 지난달 26일 기자 간담회에서 “아직은 출시 전이라 구체적인 상황을 이야기하긴 어렵다”며 “송신과 발신을 포함하며 출시에 즈음해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하겠다”고 언급하기도 해서 많은 기대를 갖게 하였는데요.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가 정식으로 시작되면 그동안 애플의 정책 기조에 따라 통화 녹음이 불가능했던 아이폰 이용자들도 전화 송신은 물론 수신 때에도 통화 내용을 녹음하고 요약본을 읽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향후 전망
현재 T전화를 통해서 사용가능한 AI통화녹음은 상당히 깔끔한 품질을 보여주는데요. 작년 출시 후 많은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T전화 AI통화녹음 사용 후기 (tistory.com)
여기에 안드로이드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지원된다면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에 파생되어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기존 통화 요약 등의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애플 페이가 국내 상륙하면서 애플페이로 간편 결제도 가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