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룸앤티비를 부모님댁에서 사용중인데요. 간혹 채널이 등록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에 나오던 채널이 사라져서 안보이게 되는데요.
룸앤TV 채널 등록하기
예전에는 돌리는 아날로그 TV일때에는 채널이 많이 있지도 않았고, 채널 저장이 아날로그라서 어려움이 없는데요. 요즘에는 채널이 지상파만 해도 KBS/MBC/SBS에다가 JTBC/TVN/TV조선 등 채널이 많은데요.
거기다가 홈쇼핑 채널도 있어서 채널을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이게 디지털 정보격차라고 할 정도로 메뉴가 간단하지만 직관적이진 않아서 채널 추가 삭제가 간편하진 않습니다.
일단 LG 티비에서 채널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리모콘에서 톱니바퀴인 설정키를 눌러 설정 메뉴에 들어가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이후 티비에 설정메뉴가 뜨면 3번째에 위치한 채널 -> 채널 편집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 때 설정 옆에 있는 화살표로 이동하시어 조절 하시면 됩니다. 아래로 2번 옆으로 1번 다시 아래로 2번입니다.
자동 채널을 누르면 모든 채널을 다시 재설정하게 됩니다.
채널이 여러개 지워졌다면 자동 채널로 설정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경우에는 불필요한 채널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위의 LG 공식홈페이지의 답변을 활용하셔서 자동 채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채널 편집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전체 채널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회색으로 되어 있는 것은 채널이 삭제된 것입니다. 초록색을 누르면 채널을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에서는 젤 하단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KBS1/2가 밝은 흰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EBS1 채널은 여러개가 잡혀서 회색으로 몇개를 지워놨습니다.
이 후 이제 채널을 자유롭게 편집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채널 추가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후기
어떻게 보면 참 간단한 기능인데, 직관적으로 채널 추가/삭제가 되지 않는 부분은 참 아쉽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좀 더 직관적이고 편하게 기능을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
최소한 5개 이상의 버튼을 눌러야 채널 추가 삭제가 되는데요.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버튼의 위치가 다 각각이라서 더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AI가 이런 부분을 좀 더 편리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