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에서 칼을 갈고 만든 드라마 무빙이 7화까지 공개되었습니다.
무빙
강풀 작가의 다음 웹툰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던 ‘무빙’이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재탄생했습니다. 원작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로 유명한데요.
원작 웹툰 ‘무빙’의 강풀 작가와 ‘킹덤 시즌2’ 박인제 감독, ‘오징어 게임’ 등에 참여한 제작진들의 합류로 이미 제작부터 엄청난 기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등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엄청난 기대작이었는데요. 드디어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무빙
디즈니 플러스에서 오리지널로 방영되는 무빙은 원작에서 달라진 케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프랭크가 과거의 초능력자들을 삭제하면서 이야기가 빠르게 전개됩니다. 환혼에서 열연을 펼친 고윤정과 신인인 이정하가 출연합니다.
특히 이제 초능력을 숨기고 살아가는 그들을 프랭크가 찾아가면서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되는데요. 무엇보다 이정하 배우의 순수한 연기가 정말 잘 표현되었습니다. 주인공의 비행 능력 뿐만 아니라 오감 능력, 괴력, 무한 재생 능력, 전기 발생 능력, 빠른 스피드 등 제각각 다른 초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무빙은 제작비만 500억이나 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CG나 연출이 무척 매끄럽습니다. 주인공인 봉석은 아버지 두식(조인성)의 비행 능력과 어머니 미현(한효주)의 초인적인 오감 능력을 물려받은 초능력자로 감정 변화에 따라 몸이 떠오르게 됩니다. 미현은 이를 숨기기 위해서 무거운 모래주머니와 생수병을 몸에 지니도록 어렸을 때부터 훈련하였고, 그래서 비행 능력이 무척 어설픕니다.
하지만 갑자기 전학와서 그의 마음에 들어온 첫사랑 희수(고윤정)의 등장은 예민한 오감을 더 자극하게 됩니다. 희수에게 설레는 마음만큼이나 붕 떠오르는 몸 때문에 봉석은 항상 원주율을 외우게 되는데요.
엄마 미현에게서 받은 사랑으로 누구에게나 따듯한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봉석은 작품을 넘어 보는 이들의 마음에도 포근한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짝사랑하는 희수가 어두운 운동장에서 물웅덩이를 피해 가며 달리고 있을 때 교실 불을 밝혀 어둠을 몰아내주는가 하면 “응원할게”라며 격려를 전한 순간은 정말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무빙 후기
7부작이 어떻게 지나간지 모를 정도로 정말 빠르게 빠져드는 작품이었습니다. 하지만 ㅋㅋ 디즈니 플러스는 전작인 카지노처럼 손석구가 사전 공개 마지막에 잠깐 등장하듯 모두가 궁금했던 조인성은 7화 마지막에 한 10초(?) 등장한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사기 아니냐고 ㅎㅎㅎ
매주 수요일마다 2부작씩 공개되는 형태라고 하는데요. 디즈니의 인질 작전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아무튼 빨리 수요일이 오면 좋겠네요. 너무 꿀잼입니다.
이번 연휴에 보실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무빙을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