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여행 첫번째 방문장소는 한밭 수목원입니다.
한밭수목원
대전에 위치한 중부권에서 가장 큰 수목원이라고 합니다.
한밭수목원은 행정구역상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부분에 자리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1991년 6월 7일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둔산대공원은 총 569천㎡으로 대전예술의 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등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메카이며,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숲과 꽃의 녹색도시조성을 위한 조경수 생산은, 유성구 금고동 등 2개소 628천㎡의 양묘장에서 소나무 등 163종 1,071천본을 보유하여 육묘 수급추진하고 있으며, 도시미관 향상을 위한 꽃묘생산은 금고동 51천㎡의 화훼포에서 매년 팬지 등 45종 1,250천본을 생산 5개구청과 공공기관 등에 분양하여 주요 가로변 및 교통섬에 계절별로 특색있는 꽃묘를 식재하여 아름다운 꽃도시 조성으로 시민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크게 서원과 동원으로 이뤄져 있으며 겨울에는 많은 나무들이 겨울을 준비하고 있어서, 열대 식물원을 주로 관람하였습니다.
열대 식물원에는 아직 푸르른 나무들이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겨울임에도 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겨울에 만날 수 있는 수목원이라니 색다르더라구요.
곳곳에서 잘 꾸며진 나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많은 아이들을 동반한 관람객이 많았습니다.
구아바 나무 등은 실물을 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저도 이번 식물원에 와서 처음 구아바를 보았습니다.
이어서 열대 화과원도 있고 흔히 주위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수종을 볼 수 있어서, 교육적인 효과가 좋을 것같습니다.
정말 잘 꾸며져 있고, 생각보다 더 큰 크기에 놀랐습니다.
겨울에도 다육식물원도 열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아기자기한 다양한 다육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다육이를 전시해 놓고 있는데요.
저는 다육이에 관심이 많은데 많은 다육이를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테마별로 꾸며놔서 정말 귀엽더라구요.
혹시 대전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한번쯤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크게 있어서, 주차도 편리하고, 대중교통을 사용하신다면 한밭수목원에서 618/606/911번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