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내일까지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기간입니다.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제도
투표일은 4월 10일이지만, 사전투표제도는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기간에 읍·면·동마다 설치되는 사전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사전 투표는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선거일 현재 18세 이상의 국민 (2006.4.11.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이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서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첩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전자증명서, 국가기술자격증(산업인력공단), 각급 학교의 학생증(사립학교 포함) 을 통해 신원 확인후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소 확인
사전 투표소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 등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찾아도 쉽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소는 관내가 아니더라도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에, 출장 등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아니더라도 편리한 곳에 이동하셔서 사전투표하시면 됩니다.
사전투표 후기
저의 경우에도 가까운 돈암동 사전투표소로 투표를 하러 갔는데요.
투표소 가는 길에 투표 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먼저 투표자가 관내인지 관외인지를 확인하시고, 신분증 제시 후 프린트에서 나온 투표용지를 가지고 투표를 하고, 기표소에서 투표 후 투표함에 넣고 나오시면 됩니다.
-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 2. 투표용지 수령
-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 4.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퇴장
사실 투표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 시간인데요. 4년간의 나라를 위해서 1분은 꼭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 잊지 말고 꼭 투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