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시안게임의 최초 정식종목이 된 롤 결승전을 하고 있는데요.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이 되면서 한국 대표팀이 오늘 대만과의 결승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2 아시안게임 E스포츠 정식종목
스포츠 범주에 바둑·체스 처럼 정신력으로 승부하는 ‘마인드 스포츠’를 포함시킬 수 있는지는 오랜 논란거리였습니다. 한 편에선 “대(大)근육을 써야 스포츠”라 주장하고, 다른 한 편에선 “뇌는 신체에서 가장 큰 근육”이라고 반박하기도 합니다. 롤과 같은 e스포츠도 직접적인 신체 운동과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정통 스포츠로 분류하기는 애매한 상황인데요. 그런 가운데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가 e스포츠의 스포츠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선정했고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선 정식종목으로 지정한 것입니다. 이번에 흥행몰이에 성공한다면 e스포츠의 올림픽 진출 가능성도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 항저우아시안게임 e스포츠엔 리그 오브 레전드(LoL), EA 스포츠 피파 온라인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파이터V, 도타2, 몽삼국2, 왕자영요 등 7개 세부종목에서 금메달 7개가 주어집니다.
한국은 이미 스트리트파이터5에서 김관우 선수가 금메달을 따기도 했습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 경기 중계
이번 아시안게임의 롤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아프리카 TV 앱에서 하단에 위치한 E스포츠 탭을 클릭하면 중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과 대만의 1세트 경기가 진행중인데요.
다만 이상하게 스마트 TV의 아프리카 앱에서는 해당 중계를 볼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실망하긴 이릅니다. 갤럭시에 있는 Smart View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현재 스마트폰에서 아시안게임 중계를 틀어논 상황에서 상단에 메뉴바에서 Smart View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한다음 같은 와이파이 상황에서 스마트Tv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집의 스마트 TV를 선택해주시면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TV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이제 TV로 아시안게임 롤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한국팀을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롤 국가대표팀 화이팅입니다! 벌써 포스팅하는 도중 1세트를 이겼네요.
나머지 세트도 손쉽게 이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