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윈도우 10이 서비스 만료를 공지하였는데요.
윈도우 11을 새로 설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때 윈도우를 간단하게 인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윈도우 인증 프로그램 MAS
이름 그대로 Microsoft Activation Scripts인데요. 기존의 프로그램 방식이 아니라 스크립트 방식이라 윈도우 디펜더에도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icrosoft Activation Scripts (MAS) | MAS
위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법을 볼 수 있구요.

MAS로 윈도우 인증하기
먼저 윈도우 하단에 있는 검색 아이콘에 powershell을 검색하거나 가이드처럼 윈도우 키 + X를 눌러서 터미널(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설정을 변경해야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powershell이 실행되면 위의 명령어를 쳐줍니다.
irm https://get.activated.win | iex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새로운 터미널 창에 뜨니 터미널 창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처럼 Microsoft Activation Scrips 3.0 현재 최신버전이 실행되구요.
초록색으로 자주 누르는 메뉴를 해놨습니다. 1번이 윈도우, 2번이 오피스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1번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윈도우 인증이 되구요.
큰 문제 없이 윈도우가 인증된다면 아래처럼 초록색으로 permanently activated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이 됩니다. 엔터를 누르면 다시 첫화면으로 들어가구요. 6번이 인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오피스 인증은 2번을 누르시면 되구요.
다음 메시지에서 1번 Install Ohook Office Activation을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3/4/5번을 순차적으로 누르시면서 다른 방식으로 인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1번으로 인증이 되니 인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