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과거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하기

스마트폰 요금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스마트폰 사용량을 확인해보면 좋은데요. 바로 내가 평소에 전화나 데이터를 얼마나 쓰는지를 알고 있다면 이를 기반으로 나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하기

먼저 나의 스마트폰 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Tworld 앱이 필요합니다. T World앱을 실행합니다.

atworlds01

그리고 하단에 메뉴 – 나의 데이터/통화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atworlds02

이 곳에서는 내가 쓴 데이터와 통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가장 상단에는 이번달에 사용한 데이터와 전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무제한 요금제라서 남아있는 데이터량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래로 드래그 하면 기존에 사용한 데이터와 전화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atworlds03

아래로 내려가면 기존에 얼마만큼 썼는지 알 수 있는데요. 최근 사용량을 보면 평균 147GB를 사용함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데이터를 엄청 많이 썼네요.

atworlds04

데이터의 단위는 약 1000배씩 커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많이 사용하는 1000메가바이트가 1기가바이트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atworlds09

그리고 최근 사용량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내 요금제와 비교하여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량이 요금제가 제공하는 기본량잉고, 총사용량은 내가 실제로 사용한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저는 데이터는 엄청 많이 쓰지만 통화나 문자는 거의 사용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금제보다 현격하게 적게 사용한다면 더 적은 요금제를, 요금제보다 많이 사용한다면 상위 요금제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atworlds05

모바일 서비스 데이터 소비량

예전에 데이터 사용량을 정리한 표가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경우 약 10kb가 소모되고, 웹페이지는 약 0.5메가, 웹툰은 1회에 4메가, 유튜브의 경우 1분 시청하면 5메가 정도가 사용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tworlds08

대략 300메가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유튜브는 고화질로 보시면 30분도 안되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게 됩니다. 위의 표를 고려하셔서 나에게 알맞는 요금제를 찾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사이트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