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올해 IPO중 가장 대어로 꼽히는 두산로보틱스의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는 날입니다. 두산로보틱스는 무려 7개의 증권사에서 청약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막바지 눈치싸움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청약금을 자유롭게 옮길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미래에셋증권의 일일이체한도를 증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도제한계좌?
특히 공모청약을 위해서 급하게 만든 계좌는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포통장 등 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목적이라지만 일일 한도가 30만원 밖에 안됩니다.
물론 대포통장을 막고, 인터넷 금융사기를 막기 위한 정책이지만 새마을금고등은 아래처럼 대출을 받거나 해야지만 한도가 풀리기도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그래서 이러한 정책을 고친다고 하는데요. 특히 전업주부나 청년, 고령층 등 소득 증빙이 어렵거나 거래 실적이 없는 사람들은 한도 제한을 해제하기 어려워 정상적인 금융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신규 개설한 자신의 계좌가 한도제한계좌인줄 모르고 공모주 청약을 위해 목돈을 넣었다가 한도를 풀지 못해 거액이 묶이는 사례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은행마다 해제를 위해 요구하는 서류가 다른 점도 불만 요인으로 꼽혀왔습니다. 몇몇 은행에서는 3개월 이상 급여 이체 실적이나 1년 이상 거래 실적을 요구하며 앞서 말씀드린 새마을금고처럼 일부 은행은 한도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대출이나 적금 가입을 요구하는 관행도 있어왔습니다.
물론 이러한 문제도 있고 이번에는 7개의 증권사로 빠르게 돈을 옮기기 위해 일일 이체한도를 증액해보았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이체한도 증액
미래에셋증권 앱에서 이체한도를 검색하면 바로 이체한도변경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체 한도는 보안매체별로 한도가 다른데요. 최근 많이 쓰는 모바일 OTP의 경우 1회 5천/1일 2억 5천입니다. 실물 OTP의 경우 1회 1억/ 1일 5억까지 가능합니다.
원하는 이체한도를 설정하고 본인인증하면 이체한도 증액은 끝나게 됩니다.
두산로보틱스 공모
아래처럼 두산로보틱스의 공모주 청약을 보려면 현재 가장 경쟁률이 낮은 곳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현재는 하나증권이 4.22개를 받을 수 있어서 경쟁률이 가장 낮스니다.
경쟁률이 시시각각으로 변경되고 있는데요. 원하는 곳으로 변경하여 공모주 청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