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에서 기차를 예매할 때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의 승차권을 대리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후에 이 티켓을 전달하면 되는데요.
코레일톡 기차 승차권 대리구매하기
티켓 예매시에 수령자의 정보가 필요없기 때문에 누구나 여러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티켓을 승차권 전달하기 메뉴를 통해서 전달이 가능한데요. 해당 화면은 캡쳐가 되지 않아서 나의 티켓 – 승차권 메뉴에서 하단에 위치한 전달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전달하고자 하는 티켓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원하시는 티켓을 선택하고 승차권 전달을 누르면 전달할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코레일톡/알림톡/카카오톡의 3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달하고자하는 연락처와 이름을 적어주면 전달이 가능한데요. 저는 카카오톡을 진행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정보를 확인하고 전송하기 누르면 카톡으로 전송이 되는데요. 코레일톡에서 카카오로 앱이 옮겨지고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채팅방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승차권이 도착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전달이 됩니다.
이제 받으신 분이 전달받은 승차권 보기 메뉴를 통해서 열어보면 티켓과 좌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부모님의 티켓을 대리구매해서 직접 가지고 가지 않아도 부모님의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 있는데요.
이렇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어르신들에게도 편하게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