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가 출시하였는데요. 물론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하는 분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폰의 성능이 드라마틱하게 변하지 않아서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지속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아이폰15의 경우 발열 이슈 등 몇몇 이슈가 발생해서 더 유지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 간단하게 배터리만 교체하더라도 더 쾌적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상태 확인하기
기본적으로 아이폰 배터리 상태는 설정 – 배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배터리 성능상태를 클릭하면 배터리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가이드에 따르면 아래의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지난 24시간 동안 및 최대 지난 10일 동안의 배터리 사용량 및 활동에 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인사이트 및 제안: iPhone의 에너지 소모를 유발하는 조건 또는 사용 패턴에 관한 인사이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소비량을 낮추기 위한 제안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제안이 표시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탭하여 관련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충전량: 마지막으로 충전된 양 및 연결 해제된 시간을 표시합니다.
- 배터리 잔량 그래프(지난 24시간 동안): 배터리 잔량, 충전 간격 및 iPhone이 저전력 모드이거나 배터리가 매우 낮을 경우의 시간을 표시합니다.
- 배터리 사용 그래프(지난 10일 동안): 하루에 사용한 배터리의 백분율을 표시합니다.
- 활동 그래프: 화면이 켜져 있거나 꺼져 있는지에 따라 시간별 활동을 분리해서 표시합니다.
- 화면 켬 또는 화면 끔: 화면이 켜져 있거나 꺼져 있을 때, 선택한 시간 간격 동안의 전체 활동량을 표시합니다. 지난 10일 보기에서는 하루 평균으로 표시됩니다.
- 앱별 배터리 사용량: 선택된 시간 간격 내에서 각 앱이 사용한 배터리의 양을 표시합니다.
- 앱별 활동: 선택된 시간 간격 내에서 각 앱이 사용된 시간의 합계를 표시합니다.
- 참고: 특정 시간 또는 날짜의 배터리 정보를 보려면 그래프에서 해당 시간 간격을 탭하십시오. 선택 해제하려면 그래프 바깥을 탭하십시오.
이제 배터리 성능 상태 메뉴에서 성능 최대치를 확인하면 배터리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권고하는 것은 80% 아래이면 교체를 권고하는데요. 아이폰의 상태에 따라 교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다 오래동안 배터리를 사용하기 위해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은 꼭 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리하기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낮다면 배터리 수리를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아래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iPhone용 배터리는 완전 충전 500회를 실시했을 때 원래 용량의 최대 80%까지 유지하도록 설계되었고, 1년 보증에는 결함이 있는 배터리 관련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1년 안에 80% 아래로 내려갔다면 무상 수리가 되구요. 보증 기간이 경과했을 때는 Apple이 제공하는 배터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용 및 약관은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의 경우 배터리 수리 비용이 146,000원이고, 아이폰 13부터 아이폰 X까지는 129,000원 아이폰 8은 10만원이네요.
이러한 수리비용을 검토하셔서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배터리만 수리하더라도 확실히 배터리 타임이 늘어나서 쾌적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