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체리사의 기계식 키보드 신제품인 MX 1.1 TKL이 공개되었습니다.
Cherry 기계식 키보드 MX 1.1 TKL
체리사의 스위치를 사용해서 만든 공식 제품입니다.
기본 스펙은 87키 레이아웃에 청축/갈축/적축/저소음 적축이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저소음 적축을 샀는데 기계식 키보드라고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전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ABS키캡이며 레이저 각인으로 되어있고, 탈부착 C케이블이 특징입니다. 무게 역시 591그람으로 가볍스빈다.
가장 큰 특징은 호불호가 있는 체리키를 과감하게 제거한 것입니다. 이 것이 많은 사용자에게 오타가 나는 원인이 되기도 했는데요. 과감하게 없앴습니다.
Cherry MX 1.1 TKL 후기
까만 박스에 심플하게 종이 포장으로 도착했습니다. 구매하고 다음날 바로 도착했습니다.
구매해서 느낀점은 정말 소리가 적다는 점입니다. 이게 기계식 키보드가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안의 모습은 깔끔한 모습입니다. 포장지 역시 종이포장지로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체리 특유의 마크만 덩그러니 놓여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마음에 듭니다. 기존에 몬스긱이 82키였는데 87라서 확실히 좀 더 키가 많아서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할때에 프린트 스크린 유무가 큰데요 mx 1.1에는 있어서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두개 키보드 타건음 비교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조용합니다.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구요. 가성비도 좋아서 기계식 키보드 입문한다면 클래식한 느낌으로 체리 키보드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블랙 버전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세요.
확실히 키보드 스위치로 유명한 Cherry에서 공식으로 만든 키보드라 그런지 모든 부분에서 일명 육각형인 키보드 입니다. 마감도 준수하고 성능도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