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KB 할인카드를 심플라이프 카드로 변경하였는데요. 통신비 할인을 위해서는 카드실적 30만원을 채워야 합니다.
하지만 이 30만원 실적을 매번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토스를 통해서 간편하게 카드 실적을 확인할 수 있어서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토스 카드 실적 확인하기
먼저 토스에서 카드 실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산 연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토스에서 자산연동을 한 다음 전체 – 소비 – 소비/수입 내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메뉴에 진입하면 카드별로 실적을 알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텔로는 월초에 상테크로 실적을 맞춰 놓았고, Simple Life 카드는 순 실적으로 30만원을 채워야 해서 이제 월의 중반이라 실적역시 딱 중간인 상황입니다.
이후 카드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과 함께 실적 알림 받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카드 실적 알림받기를 누르면 한도가 되면 저에게 알려줍니다.
심플라이프 카드는 한도가 30이니 30으로 한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설정후에 다시 소비 메뉴로 오면 아래와 같이 남은 실적을 보여줍니다.
단, 카드사 어플과 달리 실적 제외되는 항목을 자동으로 필터링은 해주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실적은 카드사 어플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하나, 롯데 등 여러 카드사의 실적을 확인해야하는 경우 한눈에 어느정도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텔로 같은 경우 실적 제외가 거의 없어서 토스에서 나오는 항목이 거의다 맞습니다.
카드 알림은 월말이 되기전 일주일전 실적보다 살짝 덜 썼을 때 알림을 해준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아직 알림을 받지는 않았는데요. 월말에 실적을 못채우면 알림을 준다니 좀 더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토스 카드 실적 설정 후기
토스로 카드 실적을 조회하니 다양한 카드사의 카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내 소비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카드 한도에 대해서도 대략적으로 얼마정도 남았는지 알 수 있어서, 결제 전에 한번 확인해보고 결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꼭 토스 뿐만 아니라 네이버 페이 등 자산 연동이 되는 어플에서는 거의다 지원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편한 앱에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달은 토스를 활용해서 카드 실적을 못채워서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겠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