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 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다보면 글자 하나만 써도 자동완성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정 경우에는 자동완성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예를 들어 다나와 등에서 검색하고 싶은데, 기존에 검색했던 파일까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처럼 다음(daum)에 접속하고 싶어서 d만 입력하더라도, 기존에 접속했었던 블로그 주소인 dorulog.com이 나오고 이때 엔터를 누르면 원치 않은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엣지 주소창 자동완성 끄기
이 때 MS엣지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자동완성을 끌 수 있는데요. 사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접속 히스토리를 모두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우기 ->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메뉴를 통해서 검색했던 결과를 지우면 자동완성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하다보면 데이터가 쌓이게 되고 다시 자동완성이 동작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완전히 끄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해당 메뉴에서 좀 더 내려와서 주소 표시줄 및 검색 메뉴에 진입합니다.
해당 메뉴에 진입하신 다음 검색 제안 및 필터 메뉴에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자동완성을 끌 수 있는데요.
해당 메뉴에 들어가시게 되면 입력한 문자를 사용하여 검색 제안 및 사이트 제안 표시 기능과 입력한 문자 사용하여 이 장치의 기록, 즐겨찾기 및 기타 데이터의 제안 표시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엣지 작업표시줄 자동 완성 비활성화 후기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한 다음에 접속하면 이제 자동 완성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제 직접 본인이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꼼꼼하게 입력해주셔야지 동작합니다.
이 기능의 경우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의 성격에 맞춰서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